사업자대출 란?
과거에는 이 매매사업자 제도가 주택담보대출이 허용이 안되어 경락잔금대출을 할 때 레버리지를 일으키기가 힘들어매매사업자를 고려를 안했는데요. 그렇기 때문에 최근 우리 스터디원분도 부동산 경매로 낙찰 받은 후 기본세율로 혜택을 받기 위해 개인매매사업자를 등록하여 .. 약 시세차익 3,200만원을 거두고 결국 15%의 기본세율 양도세 신고를 하여 세제적으로 혜택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. 하지만 규제지역이 아닌 비조정지역등에서 개인매매사업자를 잘 활용하면 매매차익에 대해서 기본세율(6~45%)의 적용을 받습니다.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사업자대출 장점과 단점
세금이 문제기도 하구요. 그렇지만 결국 방법과 방향을 잡아내는게 또 우리 과제라고 생각합니다. 경매로 개인매매사업자 세금혜택을 누려도 되는가? 아님 낙찰 후에 개인매매사업자를 등록해 되는가? → 그에 대한 답변은 Yes 입니다. 낙찰 후에도 소유권 이전 등기전에만 매매사업자 등록을 해도 기본세율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. 낙찰 후에도 잔금을 치루기까지 여유가 있기에 충분히 문제가 없습니다. 기본적으로 1년 내에 개인의 명의로 아파트를 팔게 되면 매매차익의 70%를(지방세는 별도) 내게 되고 2년 내 매도하게 되면 매매차익의 60%(지방세 별도)를 내야합니다.
사업자대출 개선방향
부동산으로 돈버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. 단점도 있습니다. 그런 경우도 매매사업자의 경우 도배나 장판 타일 마루 등 사업에 필요한 지출 항목들에 대해서도 더 넓은 범위의 비용 공제가 또 가능하기에 순수익이 굉장히 높습니다. 개인매매사업자…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는 비교과세를 적용합니다. 일단 최대 장점으로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양도세 기본 누진세율을 적용한다는 것이구요.